728x90

맥주 흑미 빵 

 

안녕하세요 수요일은 빵 만드는 

뽀로롱입니다. 

 

수요일에 올렸어야 했는데 

오늘 올리게 되네요 

빠르게 만든사진 보러 가볼게요. 

 


흑미 빵 완성작이에요. 

위에 색깔대문에 초코를 올린 것 같지만 

아닙니다. 호밀에 흑맥주 섞어서 

찹쌀가루 넣은 건데 

색깔이 저렇게 나왔네요. 

 

나온 거 보는데 읭? 

초코 덮은 느낌이 너무 든 데다가 

원래 크랙이 나야 하는데 크랙이 안 나서 

더 이상했어요. 

1차 발효할때는 저렇게 이뻤는데 

안에 흑미밥을 넣었고요 

완두 배기 콩배기 넣었어요. 

 

은근 단 맛이 가미가 안 되어 있어서 

중간중간 씹히는 완두 배기 

맛이 단비를 내려주는 느낌이예여. 

 

이때까지만 해도 몰랐어요 

완성작이 그렇게 나올줄은.. 

반죽이 퍼지는 것도 없고 해서 

잘 나올줄 알았는데 

많이 못 부풀어서 깜짝 놀랐어요. 

 

밀가루를 바꿔서 그런가 

다음에는 다시 맥선 유기농 밀가루로 

바꿔 볼려고요 

 

잘 부푸는건 맥선 유기농이 잘 부풀더라고요 

맛은 있지만 

아쉬운건 모양이 이쁘게 잘 안 나와서 항상 

고민되더라고요 

밀가루가 은근 고민되더라고요. 

2차발효후에 

흑맥주랑 쌀가루랑 버터랑 넣고 발효시킨 

위에 덮어주고 

밀가루도 살짝 쳐주는 건데요 

이상하게 애들이 작더라거요 

반죽은 은근 빵빵해야하는데

 

이상하다 생각했어야 했는데 

 

아... 저번 주에 이어 이번 주도 빵이 이쁘게 

안 나와서 속상하네요 

 

아침부터 비가 와서 그런 건지 

아니면 진짜 밀가루 때문인지 

다음엔 밀가루 바꿔서 해볼게요. 

 

맛은 있는데 

살짝 2% 부족한 느낌의 흑미빵 

다음엔 이쁘고 더 맛있는 빵을 만들생각에 벌써부터 신나네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