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시흥 맛집 궁 마라탕 2호점

 

안녕하세요.

마라탕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지만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마라탕까지 맛있는 

괜찮은 집을 발견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내 돈 내산 임을 미리 알려드리면서 

시흥 맛집 궁 마라탕 대야점 

한번 같이 가보실까융 

go go!


롯데마트 시흥점 뒤쪽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아요. 

매주 월요일이 휴무였네요. 

내일은 못 먹겠네요.

 

728x90

처음에 가기 전에는 마라탕 집 외관이 별로여서 

시흥 맛집이 많으니 다른 곳을 많이 다녔거든요 

그러다가 뜨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 들어간 

궁 마라탕 대야점 

(간판이 제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어서 안 갔는데

진작에 방문할 걸 그랬어요) 

재료 픽하러 가는데 옆에 실 판에 

결식아동과 소방관님에게 

식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라고 적혀 있어서 오! 좋은 가게네 

생각했어요. 

재료들도 신선하고 재료들 떨어지면 사장님이 

후다닥 채워주시고 손님 접대도 하시고 

필요한 거 없으신지 챙겨주시고 

사장님이 바쁘시더라고요. 

마라탕은 바구니에 원하는 재료를 담고 

저울에 무게를 달면 계산되고 

요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단계는 0단계부터 3단계까지 있고요 

신라면 못 먹는 저에게는 1단계도 매워서 

0.5 단계 해달라고 해요. 

 

여기에 한국풍인지 중국풍인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중국풍은 향신료를 더 쓰는 것 같았는데 

아직 중국풍은 못 먹어봤어요. 

sns에 사진을 올리고 보여주면 

음료수를 서비스로 주시는데요 

첫날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음료수 받았어요. 

두 번째는 안 올리고 안 받았는데 

다음에 가서 이 블로그 보여드리고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다음에 가면 꿔바로우랑

계란 볶음밥을 먹어보려고요. 

보통은 마라탕을 드시는데

어떤 테이블은 계란볶음밥 하고 꿔바로우를 시켰는데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가끔 저 바구니가 없기도 하는데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가져다주세요. 다른 마라탕 가게랑 달라서 신기했어요. 

저런 바구니는 처음이었거든요

 

처음에 단무지가 없어서 사장님께 말씀드렸는데 

다른 날 가니 어떤 손님은 계산대 옆 냉장고를 열고 

단무지를 챙겨가시길래 저도 따라서 self로 챙겨갔어요. 

 

0.5단계도 매워서 저에게 단무지는 필수였어요. 

 

궁 마라탕 2호점은 학생들이 많이 와서 먹어요. 

갈 때마다 학생들이 많이 와서 

10~20대들은 마라탕 많이 먹는구나를 

체험하는 곳이기도 해요. 

 

마라탕의 매력은 땅콩소스의 고소함과 

얼큰함이 같이 공존하는 거 아닐까요? 

 

맛있게 먹은 시흥 맛집 궁 마라탕 2호점 

마라탕 후기 

다음에는 계란 볶음밥과 

꿔바로우 후기로 돌아올게요 

 

아참! 이 집은 마라탕 다 먹으면 후식을 주셔요. 

후식이 요플레 아이스크림 같은데 

약간 셔요. 후식은 적극 추천은 안 하는데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2 핸드폰을 보고 마라탕을 먹으면 

사장님이 거치대를 드릴까요? 물어보세요. 

저는 괜찮습니다. 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써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은근 많이 쓰시더라고요 

 

 

이상 시흥 맛집 탐방하는 뽀로롱이었습니다. 

내돈내산인게 티 나는게 마라탕 사진이 없네요 

먹느라 바빠서 ㅋㅋㅋㅋ

다 먹은 사진만 있는 맛집후기였습니다. 

이만 총총총 

728x90

+ Recent posts